원문 :무료 디스크 이미지 저장/복원 프로그램 CloneZilla Live

이미지 복구 과정
이미지가 복구되는 대상 파티션은 저장된 이미지의 원래 파티션 크기(이미지 크기가 아닌)보다 같거나 커야 합니다. 크면 공간이 낭비된다고 하니 일반적인 경우 동일한 크기의 파티션으로 복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메뉴가 나올 때 까지는 이미지 생성 과정과 동일합니다. 앞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는 파티션과 해당 디렉토리 선택이 먼저 나온다는 것에 유의하시구요.


생성 시 saveparts를 선택했지만, 이번에 복구에는 restoreparts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복구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복구될 대상 파티션을 지정합니다. 여기에 있는 내용은 모두 지워지므로 안에 들어있는 파일 중 백업이 필요한 파일들은 반드시 다른 곳에 옮겨 놓으세요!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기본값

역시 잘 모르면 기본값


끝나고 뭐할 지 그냥 기본 값


고급 사용자를 위한 명령어 보여줍니다. Enter.


대상 파티션이 몽땅 날아간다고 정말 진행할거냐고 두번 확인합니다. 정말 맞으면 둘 다 y.


이미지가 마구마구 압축 해제되면서 진행됩니다.
모두 끝나면 재부팅할 지 끌지 등 물어봅니다.
이미 작업이 끝났고, Fail이 나와도 무시하면 됩니다.
재부팅 결과 원하는 이미지에 들어있던 환경으로 부팅되면 성공!! 축하합니다. ^^

접기


이상으로 CloneZilla Live의 소개와 이미지 생성/복구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상용 프로그램이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최악이지만 사용 방법만 알아두면 비싼 상용 프로그램 없이도 편리하게 시스템 복구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