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의 연합 - 잔느 귀용 (읽는 중)

books 2010. 4. 4. 20:54 Posted by harim~♥
"하지만, 당신이 노력이나 분발을 통하여 그러한 상태에 이를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마라. 당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외부의 것들로부터 물러서는 것뿐이다. 다른 말로해서,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은 내면을 향하는 것이다. 그렇다. 당신은 그만크만 할 수 있다. 당신은 하나니의 은혜와 더불어 그만큼만 협력할 수 있다. 따라서 당신은 그렇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는 당신 안에 계신 하나님께 지속적으로 견고하게 붙어 있어야 한다.

 당신의 주님은 자석과 같이 끌어들이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 분은 계속해서 당신을 자신에게로 강력하게 끌어들이신다. 그 분이 당신을 내면으로 끌어들이실 때에, 그 분은 그 분에게 속하지 않은 당신의 모든 것들을 정화시키실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의 일이 아니라, 그 분의 일임을 기억해야 한다." 

"자연계에는 한 원칙이 있는데, 모든 것의 중심에는 강력하게 이끄는 힘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원칙은 영적인 세계에서도 그대로 적용되어지며, 사실 더욱 그러하다. 왜냐하면 영적인 세계가 더 높은 존재의 영역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중심 안에 존재하는 견인력은 자연에서 발견되어지는 것보다 훨씬 커서 결코 그것에 저항할 수 없다.
  자연 세계에는 중심을 향한 자성적 이끌림이 있다..."

"당신은 하나님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새로운 장소에 도착했다. 당신은 메마른 시기들이 더 길어지고 더 자주 찾아올 것이라는 것을 기대해도 좋다. 이러한 메마른 시기가 더 길고 더 메마를수록, 당신의 결함들은 더욱 크게 부각되어질 것이다. 이러한 결함들이 당신에게 부각됨으로서, 당신의 혼과 영의 관계는 더욱 정결케 될 것이며.."

"우리는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아왔으며, 그러한 진전이 일어나는데 수년이 걸리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진전이 일어나는데 수년이 걸린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 가서는 이러한 진보다-비록 비싼 대가를 치루고 얻었을지라도-취하되어 질 것이다. 갑작스럽게든지 혹은 점진적으로든지 지금까지 이루어진 모든 진보가 사라질 것이다. 당신은 이러한 일과 더불어 당신의 영적 여정에서 가장 긴 단계를 시작할 것이다...이것은 매우 오래 지속되고 철저히 황무한 시기이기 때문에 혼적인자기가 마침내 죽게 될 것이다."

".. 자연적인 것들은 자연적인 삶을 구할 수 있는 모든 작은 기회들을 이용하려 할 것이다. 물에 빠져 죽어가는 사람은 심지어 면도날까지 붙잡으려 할 것이다. 그러한 공포의 순간에, 그 사람은 면도날을 세게 잡음으로 인한 아픔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그 사람은 단지 붙잡을 수 있는 어떤 것이 있다는 것만을 볼 것이다."

"살아있다는 것은 의지-어떤 것을 위한 것이든 대항한 것이든-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의해서 증명된다"

"우리는 때로 죽음을 떠남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즉, 분리가 있다는 말이다. .. 죽음은 분리로서, 하나님 안으로 들어갈 수 있기 위하여 자기 본성을 떠나는 것이다. 당신이 이 단계에 도달하면 당신의 의지는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믿음의 길이 이성적인 조명을 통한 길만큼 자기를 만족케 해주거나, 흥미로운 길이 아니라는 것은 사실이다. 사실, 믿음의 길은 때로 매우 건조하기도 하다."